연수후기

제목 매우 유익한 강의였고 영미문학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하는 연수였습니다
연수과정명 영시로 이해하는 아름다운 영어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0.04.23 작성자 skj*****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처음 대학 수업을 들으며 영미문학을 접하게 됐습니다.
특히 영시와 영미소설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했었는데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다보니 시와 소설을 흠뻑 빠지거나 의미를 음미한다거나
작가가 말하는 바를 스스로 깨달아 이해하는 점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또한, 임용을 준비하면서 영미문학을 실질적으로 감상하며 공부한다는 것은 사치에 불과했습니다.
그렇게 교사가 되었고 학교 현장에서 고등학교 학생들을 지도하다보니 독해 위주, 활동 위주의 수업만을 진행했고
영시를 학생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는 것에 시간을 할애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머릿속에 조금이나마 있던 영시에 대한 기본 지식은 사라졌고
학생들을 지도하면서도 그것에 대한 갈증이 마음 한 켠에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ybm 연수를 신청하다가 발견하게 된 영시로 이해하는 아름다운 영어는
강의 제목 그대로 영시 관련 연수를 들으면서 영어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깨우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영시 공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였고 배경지식 또한 넓게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연수를 추천하는 이유는,
첫 째, 한 강의당 1~2편의 시를 배우면서 부담 없이 영시를 이해하고 작가의 의도 및 생각, 시를 쓴 작가의 삶이나 여러 인생의 사건들을 설명을 듣고 좀 더 깊이있는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하루에 강의 듣기에 부담이 없었고 이름 한번 들어봤을 법한 영국의 유명한 시인들의 대표 작품들을 속속들이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 째, 연수를 진행하는 강사님의 강의가 매우 훌륭합니다. 차근차근 배경을 설명을 해주시고 영시 내면에 담겨있는 작가의 의도 및 시의 상황 분석을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강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십니다.

셋 째, 시를 감상한 뒤 중요 구문이나 표현을 연습 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한 점이 인상깊습니다. 가끔이 잊고 지내거나 학생들에게 매번 지도하는 구문만을 지도하던 저로서는 잠시 잊고 있었던 내용들을 다시금 새길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외에도 장점이 많은 연수이지만 실제로 현장의 선생님들께서 연수를 직접 들으시고 저와 함께 좋은 점이 많은 강의였다는 것을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ybm연수는 제가 신규 발령을 받고 1년에 한 번 정도는 꼬박 듣는 연수인데 앞으로도 많이 애용하고 영어 직무 연수를 열심히 들을 생각입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