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영어 잘하기가 평생 숙원 사업인 1인...
연수과정명 파닉스지도사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1.02.23 작성자 htk****
90년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세대! 아직도 기억나는 국어책 읽듯이 영어 교과서 읽어주고 따라하던 기억이... 참 영어 배울 때 재미 없었다... 는 생각을 가졌던 1인입니다.

그런 제가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쳐 보자!! 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사실 어느 날 국어 교사인 와이프님의 영어 발음을 놀렸다가 '그럼 영어는 자네가 가르치게'... 라는 말을 하신 이후로! 세워진 목표이지만...

어쨋든 이 위기를 해쳐나가고자! 영어 선생님께 자문을 구했죠. 그래서 파닉스에 대해 알게 되었고! 때마침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아!! 과거로 돌아가 영어 처음부터 이렇게 다시 배우고 싶다!! 라는 생각이!!! 그동안 막혀있던 궁금증에 대한 어느 정도 해답을 찾은 느낌입니다.

이 연수의 몇 가지 장점을 들자면!
1. 파닉스 뿐만 아니라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접근하는지 알려준다.
2. 영어라는 언어를 기초부터 단계별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3. 영어만이 가진 규칙(발음, 소리 규칙 등등)을 알려준다.
4. 언어를 알려줄 때 알려줘야할 여러 측면을 함께 제시하여 더 재밌고 발전된 수업 방향을 제시했다.
5. 다양한 수업 방법, 노하우 제시, 기본적으로 놀이가 기본이 되어서 아이와 재밌게 할 수 있게다고 생각이!!
6. 읽을 만한 책들을 안내 해주고 그 책에서 어떻게 파닉스 등을 학습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줬다.

등등등등~~~~

번외로 ~ 아빠가 아이에게 재밌게 영어를 알려줄 자신감을 획득하게 만들어 준다!!! 가 있습니다. 하하하~

연수 들으면서... 처음에 Wrap 부분이 연수 홈에 PDF 첨부파일로 있는지 모르고 계속 손으로 강의 멈춰가면서 필기하며 투덜거렸는데...
이 부분 죄송하구요. 다른 분들은 출력해서 먼저 한 번 보시고 강의 들으면 더 빠른 습득하실 수 있을거라 여겨집니다.
저 처럼 고생하지 마세요^^;;

복습 기간에도 다시 돌려보면서 익숙해질 때까지 꾸준히 반복하겠습니다.

아이를 위한다고 시작했지만 제가 성장하는 느낌이라....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프로젝트' 로 목표를 바꿔보려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답변 정성스런 완벽한 분석에 가까운 후기 감사합니다!
아이의 영어교육까지 세심하게 신경쓰시는 아버지가 있는 아이가 너무너무 행복한 아이일 것 같습니다~!
파닉스 지도 강의를 재밌게 들으셨다면~ 정휴정 니콜쌤의
"신나는 초등영어 수업 만들기(주제별 어휘지도)" 수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활동지, 게임제작 도구까지~ 모든 수업자료도 제공해 드립니다!
늘 노력하는 연수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