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진심 도움됩니다.
연수과정명 (new) Grammar In Use Intermediate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1.06.30 작성자 tgh****
교사 생활하면서 영어 원서를 꾸준히 읽었고 틈틈히 조금씩 공부한다고 했는데 여전히 실력은 참 미약하고요. 주로 문학책 위주로 읽었고 문법 부분은 중학교 이후로 담을 쌓고 살았었어요. 그런데 둘째 아이가 학원에서 배워온 영어 문법을 저에게 물어보기 시작하더라고요. 복수형이 어쩌고 단수가 어쩌고 정말이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무식한 엄마는 되기 싫었어요. 이때다 싶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문법의 필요성을 느껴서 강의를 들었는데 평소 궁금했던 인터넷같은 데서 찾아볼 수 없는 부분들을 잘 설명해 주셨어요. 처음엔 알아듣지 못 했던 부분들을 두 번째 들으니 조금 감이 잡히긴 합니다. 정말 감사한 게 아이 앞에서 잘난척 한 거였어요. 여기서 수동태를 공부하고 나서 다음날엔가 큰 아이인 중학생 딸아이가 수동태가 너무 어렵다면서 문제집을 내미는 겁니다. 나름 요즘 공부하는 엄마에게 기대고 싶었나 봅니다. 제가 이건 쉬운거다 수동태 아니냐고 중학교 수준의 수동태를 좌라락 설명해 줍니다. 우리 딸의 감탄의 표정을 보셨어야 합니다. 저 정말 그 날 뿌듯했습니다. 중학생이라 아무것도 도와줄 수 없는데 영어 문법이라도 도와줄 수 있어서 말입니다. 물론 제 계발도 되겠지만요. 감사합니다. 요 근래 들었던 연수중 가장 ,완전 소중한 강의였어요.
답변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저희가 더욱 좋은 연수를 만들어야겠다는 무거운 사명감이 느껴졌습니다~ 최고의 어학연수를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