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고급영어를 구사하는 한 끝 차이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연수과정명 (upgrade) 이보영의 New English 900 - 고급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2.10.19 작성자 nye****
영어 실력이 기초는 아니지만 딱히 자신 있다 할 것도 아닌 어정쩡한 구사능력을 가지고 있고,
영어 말하기가 그저 항상 제자리걸음인 것 같아 이번에는 말하기를 좀더 세련되게 다듬어보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본 연수를 신청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크게 따라 말하라고 항상 말하면서도 저는 언어 학습자로서 그 동안 그 방법을 잘 지키지 못했다는 반성과 함께,
이번에는 열심히 따라 말하기를 실천 했습니다 ㅎㅎ 방과 후에 지나가는 학생들이 엄지 척 들어주네요 ㅎㅎㅎ

아침에 일찍 등교하여 강의(lecture 부분)를 듣고, 방과 후에 교실에서 청소하며 크게 따라 말하기를 해 봤습니다.
따라 말하기(Role-play)도 틀어 놓기만 하면 이보영 선생님께서 간단한 요약강의와 함께 정리 해 주셔서 반복학습도 되고 복습도 잘 되더 라구요.
이 연수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 Role-play 세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활용을 잘 했습니다.
10분 이내의 짧은 클립으로 나온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해줘서 참 좋았습니다.

영어가 어느정도 되는 분들께는.. 듣기나 읽기로는 다 알아들으실 문장인데 말하기로는 잘 튀어나오지 않는 표현들, 딱 그런 표현들이 많이 나옵니다.
"놀 땐 주로 뭘 하세요?", "갈지는 모르겠지만 날씨를 봐야 할 것 같아요." , "늘 당신에게 간섭하지 않으려고 애썼어요.", "당신 입만 아플테니 그냥 놔두세요." 등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나올 법한 표현들이 위주여서 배우면서도 이건 정말 도움되겠다 싶은 표현들이 많아 좋았습니다.
이보영 선생님의 약간의 문화에 대한 설명까지 덧붙여주시는 점도 좋았구요.

말하기 공부에 보다 세련미를 더하고 싶은 선생님들께는 이 강의 추천드립니다. 기초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제도 내용도 실생활 고오급 내용으로 가득하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