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귀에 참기름을 쳐주는 미드 단숨에 따라 듣기
연수과정명 미드 단숨에 따라듣기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2.10.31 작성자 jtc***
내 경우, 외국인에게 내가 하고싶은 말을 물은 후 외국인이 대답해주는 것은 잘 알아듣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단순 회화 따라 말하기 위주로 회화를 공부해서 그렇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드 단숨에 따라 듣기는 그런 나의 리스닝 문제를 해결해주는 참기름 같은 연수인 것 같다. 그렇다고 아주 어려운 단어를 새로 익히면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쉬운 단어들로 다양한 의미 전달 가능하도록 알려주시는 것이 또한 매력이다. 특히나 곤선생님은 드라마 연기 능력도 탁월하셔서 일인이역을 하시면서 연기까지 하면서 영화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는 열정 덕분에 더 연수가 재미있었다. 게다가 잘생기기까지 하셨으니 공부하는 동안 즐거움도 선물 받았다.
통채로 한 절을 외운 후에 뒤에다 붙이는 방식으로 알려주시니 쉽게 듣고 이해를 더 쉽게 할 수 있었다. " 한 번 들어보세요. " 하면서 미드의 문장을 듣고 맞춰보는 활동은 처음에는 엥? 뭐야 하며 잘 안들렸었는데 12강 이상 되니까 쉽게 들리는 것이 신기했다. 연수 마치고 나서도 다시 복습하면서 귀에 참기름을 더 바르고 싶다.
그리고 바라는 것은 리스닝을 더 잘 할 수 있는 이런 비슷한 연수를 또 만들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