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파닉스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난감했는데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연수과정명 파닉스지도사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3.08.08 작성자 sha*******
파닉스를 배우고 자란 세대가 아니고 현재로선 영어 읽기에 전혀 문제가 없기에 파닉스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그닥 느끼지 못했왔습니다.
하지만, 조카를 포함하여 아이들에게 파닉스를 가르쳐야 할 때가 있었고 (교사 아니라 영어 강사 입니다)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몰라서 무척 난감했습니다.

어찌저찌 이 수업을 찾게 되었고 몇달이 지나서야 듣게 되었는데요, 진작에 들었을 걸 하는 후회가 남을 정도로 만족도가 있습니다.
저처럼 파닉스 교육에 도통 감이 없으신 분께 매우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 생각하고 적극 추천합니다.
주변 강사 및 교사들에게 파닉스 교육법을 물어보면 그냥 읽으면 된다는 아주 두루뭉실한 답만 했는데요
그건 아니다라는 걸 이 강의를 듣고 확실히 깨우쳤어요.

난이도가 그렇게 만만한 것은 아닙니다. 한 번의 강의만으로 다 기억하기는 힘들 것 같고, 최소 두 번 들으셔야 할 것 같아요.
어학을 전공했기에 기초~기본적인 개념은 있지만 그럼에도 중간중간 이해가 한번에 안 되는 것들이 있었어요.
voiced, unvoiced 같은 것은 대학에서 배울 때나 지금이나 구분이 너무 애매모호하고요, (그냥 외워야 하나 싶네요)

다소 아쉬운 또는 보강되면 좋겠다 싶은 점은 여러 음성학 용어이 나오는데 이에 대한 설명이 좀 더 보충되면 좋겠습니다.
또 한가지, 실제로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시연 영상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알아듣던지 못하던지 상관없이 백퍼센트 영어로 해야 하는지
영어와 우리말을 섞어서 반복하여 해줘야 하는지, 또는 그게 효과적인지 등도 궁금하거든요.

소개해주신 책과 여러 액티비티를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이런 액티비티 고안하시느라 노력하신 강사님의 많은 경험과 노력이 보여요.

파닉스 강의 제안 받을 때마다 어떻게 가르쳐야 할 지 몰라 매번 거절했었는데
진작에 이 수업 받았더라면 그 제안 다 수락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클 정도로 매우 만족한 수업이었습니다.

박은정 강사님 수고하셨고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