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제목 지금까지 이런 연수는 없었다!
연수과정명 선생님들이 꼭 알아야 하는 미래교육과 디지털사회 준비 노하우 연수 자세히 보기 평가점수
작성일 2024.01.29 작성자 sor*****
26년 이상 교직에 몸담고 있으면서 이제껏 수많은 연수를 들어왔지만 복습 기간이 더 길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연수를 듣는 도중에 복습 기간부터 확인한 연수는 정말 단언컨대 이번이 처음이었다.

디지털 소양을 길러주는 연수와 디지털 트렌드를 읽어주는 연수도 많이 들어봐서 웬만한 연수로는 사실 심장도 뛰지 않는다. 하지만, 본 연수는 세 분의 강사 모두 일단 미래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강사로서 손색이 없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세 강사 분 모두 강의 내용에 나오는 ‘다능인’(multipotentialite)-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능력을 넓혀나가는 삶을 사는 사람들-의 표본이라 생각되어 강사님들의 강의 내용에 한층 더 믿음이 생겼다. 미래 디지털 사회를 대비하고 준비해야하는 교육 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장 교사라면 누구나 이 연수를 필수직무연수로 들을 수 있도록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30차시 모두 하나도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내용들이라 솔직히 듣는 내내 잠시도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었다.

본 연수를 통해 교사는 스스로의 내적, 외적인 자세를 돌아보고 아이들을 위해 최적화된 물리적 환경을 구비하기 위한 최고의 퍼실리테이터 (facilitatior)로서 학생들과의 진정한 관계 형성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는 그야말로 진정한 미래 디지털교육의 현장전문가로서의 자질을 충분히 갖출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라는 노라조의 노랫말 처럼 지금 연수 신청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마지막으로 이렇게 전해 드리고 싶다.

“선생님들의 고민은 선생님 자신의 ‘발전’과 우리 아이들의 ‘성장’만 늦출 뿐~” 이라고…….